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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탐방

스타벅스 메뉴, 역사, 마케팅 전략

by 마스크에 2020.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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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체인점중 하나인 스타벅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는 세께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숍입니다. 64개국에서 총 23,187개의 매장을 운영합니다. 국가별로는 미국에서 1만 2973대, 중국 1만 897대, 캐나다 1,550대, 일본 1,088대, 영국 927대, 대한민국 1,000대, 멕시코 356대, 대만 276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스타벅스 포인트는 1971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공동 소유주인 젤리 볼드윈과 고든 조커, 짐 시골에 의해 문을 열었습니다.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인수한 커피콩을 파는 산매점과 커피 전문점으로서의 새로운 탄생이었다. 스타벅스는 그 후 빠르게 성장했지만 1990년대까지 평일 내내 새로운 상점을 열었고, 이 속도는 2000년대까지 유지되었습니다. 북미 지역을 제외한 첫 번째 개장은 1990년대 중반이었고 현재 국외 매장은 전체 매장의 약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스타벅스는 2009 회계연도에 900개의 신규 점포를 국외에 개설할 것이라고 선언했지만, 2008 회계연도 이후 300개의 점포가 미국에서 문을 닫았습니다. 도립형 커피와 다양한 에스프레소 커피 외에도 차와 생수, 콩, 샌드위치, 샐러드, 파니니,케이크, 따뜻한 병과 머그잔 등 물품을 판매합니다. 메뉴는 매장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항상 변경됩니다. 스타벅스 상표 커피는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판매될 수 있고 주로 건물 1층에 독립 매장 형태로 운영되지만, 쇼핑몰, 은행, 서점 등과 함께 운영되기도 합니다.

 

 

 

 

 

스타벅스는 당시 스타벅스의 시각적 혼합 언어가 두드러지고 다른 언어와 구별되는 등 자체적인 시각적 상표 언어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코카콜라는 100년 넘게 빨갛게 물들어 있는것 처럼 스타벅스 역시 100년 1000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을 상표를 고심 끝에 만들어 냈습니다. 스타벅스의 영상 상표 언어는 아이콘, 이야깃거리, 빛깔 화물 운반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타벅스 드래프트의 모습과 느낌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1996년 도쿄에서 처음으로 국외에서 스타벅스를 판매하며 북미 1위를 차지했고 1998년 영국 커피숍 체인 시장에 진출했다. 60개 이상의 시애틀 커피 회사가 인수되고 표지판이 스타벅스로 바뀐다. 2000년 설립자 하워드 슐츠에 의해 CEO로 임명된 오린스 스미스는 경영진을 운영하면서 2005년에 은퇴하겠다고 미리 선언한 후 후계자에게 꾸준한 경영 수업을 염두에 두었다. 블루프루트 판매 체인인 패스마크의 CEO였던 짐 도널드는 2002년 북미시장 사장으로 임명되면서 CEO를 떠날 때까지 스타벅스만이 되도록 훈련하기 위해 영입됐다. 2005년 11월까지 맨해튼보다 런던에 더 많은 상점이 세워졌는데, 이는 스타벅스가 국제 상표로서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2003년 4월 스타벅스는 AFC 엔터프라이즈로부터 시애틀 최고 커피와 토레파키오네 이탈리아 인수를 완료하여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 수를 6400개로 늘렸습니다. 2006년 9월에는 경쟁 연쇄점인 daidrich 커피의 모든 매장을 스타벅스에서 판매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고객들은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신 경험은 단순히 커피를 사고 먹는 것과 다르다고 말합니다. 스타벅스 가정과 다른 3위와는 다른 장소를 의미하는데 이는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지표가 됩니다. 미국 및 기타 국가의 모든 스타벅스의 커피와 같은 음료는 균일한 품질, 빵, 케이크, 샌드위치, 베이글 등을 제공합니다. 각 지역의 특성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중화인민공화국의 스타벅스도 중가를 시즌에 이달을 팔 수 있으며, 컵의 크기도 다른 미국 이외의 일부 지역은 대형 벤치를 제공하지 않는다. 보고서는 커피 냄새가 담배 향과 섞이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거의 모든 매장에서 비흡연 규정을 준수하는 특징 중 하나라고 밝혔다. 독일 일본 등 시장에서는 이것이 성공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며, 일부 국가에서는 흡연 구역을 또 만드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커피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차 등 업종에서도 접목해 산매점에서 판매, CPA 사업부에서 관리하고 있다.한국에서는 커피전문업체인 동서식품과 제휴해 2005년부터 판매를 시작해 아시아에서 가장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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